본문 바로가기

법인차량을 내 손 안에! SK렌터카 스마트링크

법인차량을 내 손 안에! SK렌터카 스마트링크

각 회사마다 직원들을 위한 차, 바로 법인차량이 존재한다. 하지만 법인차량의 용도는 회사 업무의 필요성에 따라서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적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SK렌터카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다. 이런 서비스가 어디에나 있는 그런 서비스가 아니므로 필히 주목할 만하다. 어떠함 서비스인지 한번 살펴보자.

 

SK Careers Editor 조유빈

 

 

1. 법인 카셰어링 서비스란?   

   
 <이미지 출처 : SK렌터카>

 

서비스의 기본적인 구조는 SK렌터카 법인차량을 이용하는 고객과 직원들이 사용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로써 차량을 ‘스마트링크’ 앱을 이용하여 예약하고 이용, 반납하는 시스템 구조이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주차장, 차량을 선택/예약하고 이용하면 된다. 이때 이용 시간, 차 종류에 따라서 금약을 다르게 적용된다. 그리고 차량 주행 시, GPS를 통하여 차량의 위치, 거리, 속도를 SKT 통신망을 통해 전송된다.


 

2. 스마트링크 서비스의 특징
스마트링크 앱을 사용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을 특징으로는 다섯 가지가 대표적이다.

 

 

스마트 도어 오픈은 예약 10분 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들로 SK렌터카 법인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간편하고 손쉽게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앱을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어서 회사 자체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고객분들과 직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이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장점은 무엇일까?


 

3. 스마트링크 서비스의 장점
법인차량 카셰어링인 스마트링크 서비스의 장점은 SK렌터카 법인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회사에게도 일석이조의 효과를 주고 있다.

첫 번째로 회사에서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차량들이 휴일에 차고지에 방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차량을 렌탈해줌으로써 가동률이 이전에 비해 절감할 수 있다. 이는 곧 차량 운행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는 말과 같다.

두 번째로는 직원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사내 복지 서비스로 느끼면서 만족하고 있다는 점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직원들은 다른 업체에 비해 좀 더 저렴하게 약 50% 정도 절감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SK렌터카에서 시행하고 있는 법인차량 카셰어링 서비스는 차량을 렌탈해주는 것 그 차제 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과 직원들에게 큰 의미가 아닐 수 없다. 앞으로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해지는 날씨가 오면, 직원들의 사용량이 더 늘어나고 좀 더 보완되어서 앞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감히 예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