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킨포크]#인스타그램, #킨포크, #킨포크라이프

#인스타그램, #킨포크, #킨포크라이프


얼마 전, 종합 오락채널TVN의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삼시세끼-어촌편’이 큰 이목을 끌었다. 고작 밥 세끼를 지어먹는 것뿐인데 무슨 이유로 사람들은 열광한 것일까? 자연 속에서 얻은 싱싱한 재료로 맛있는 밥 한 끼를 먹는 소박한 모습이 사람들을 이끈 것이 아닐까. 자연과 그 안의 행복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평범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킨포크 라이프를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박소은


KINFOLK
‘킨포크(Kinfolk)’는 함께 음식을 나눠 먹고 즐기는 사람들을 뜻한다. 2011년 미국 포틀랜드에서 농부, 디자이나, 사진가, 작가, 화가 등이 모여 함께 요리를 하고, 식사를 즐긴 이야기를 잡지로 엮어내면서 전 세계에 ‘킨포크 라이프’ 바람이 불었다. 텃밭을 가꾸고, 이웃과 거리낌 없이 식사를 하는 일상의 소소하고도 평범한 여유를 즐기는 것. 이것이 바로 킨포크다.


인스타그램, 킨포크를 담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사람들의 킨포크 라이프를 볼 수 있는 가장 적합한SNS다. 자신만의 킨포크 라이프를 즐기는 각양각색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소개한다.


#KINFOLK CITY
@JEFFONLINE: 꼭 포틀랜드가 아니더라도 모든 도시에는 일상이 있다. 파리를 사랑한다면 꼭 들려보아야 할 인스타그램. 우리가 모르는 파리의 구석구석을 사진으로 전해준다.
@SAMHORINE: 뉴욕이 거리가 가진 얼굴이 이렇게도 많았던가! 노란 택시와 지나가는 행인, 그 뒤로 펼쳐진 뉴욕의 스카이 라인까지. 도시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사진으로 인기 만점인 인스타그램.


#FIGURE
@tanaka_tatsuya: 미니어처로 일상을 표현한다. 면봉, 테이프, 돋보기 등 주변의 소품을 이용한 사진에서 아기자기함이 묻어 나온다. 피규어로 즐기는 일상 속 작은 여유의 본보기를 보여준다.
@SOHALICCA: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 했던 인형놀이를 추억하고 싶다면 들어가보자. 여성스러움이 듬뿍 묻어나는 인형들이 모여 있다.


#KINFOLK TABLE
@Ditsen: 요리책의 저자이기도 한 디트 인젠만(Ditte Ingenmann)의 인스타그램. 피자와 빵 등의 베이킹 요리가 주를 이룬다. 맛있게 담겨 있는 요리들을 보다 보면 어느새 입에 군침이 도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LOCALMILK: 슬로우 라이프를 추구하는 테이블. 가지런히 쌓아 올린 접시며, 신선함이 느껴지는 음식들에서 왠지 모를 여유가 느껴진다. 화려하진 않지만 정갈한 느낌의 다양한 식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AFTERNOON TEA, #DESSERT
@Valeriekitleung: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즐기는 애프터눈 티를 사진으로 보여준다. 따사로운 햇살이 포근한 봄날 오후를 여유롭게 보내고 싶다면 그녀가 추천하는 애프터눈 티를 마셔보자.


#PET
@darcytheflyinghedgehog: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고슴도치 달시(darcy). 고슴도치와 함께하는 일상 인스타그램이다. 상황 연출을 통한 사진에서 주인의 고슴도치를 향한 애정이 듬뿍 느껴진다. 친구, 이웃과 어울리는 것이 킨포크라면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삶도 킨포크가 아니겠는가!
@nattsxx: 해당 계정 유저의 애완견 이름은 코나츠! 귀여운 상황 속 반려견의 사진을 담았다. 매력포인트는 항상 내밀고 있는 코나츠의 혀. 단지 반려견의 사진일 뿐인데 왜 차분한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것일까?
  


소은's Tip

킨포크 라이프의 매력은 거창하지 않아도 되는 편안함이 아닐까요? 모든 유행의 끝은 베이직(basic)이라고 하죠. 이젠 삶을 살아가는 방식도 화려함을 내려놓고, 베이직해진 것 같습니다. 한 템포 쉬어가는 여유를 자신에게 선물하는 봄을 보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