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의 길잡이, SK 커리어스 저널 활용기

취준의 길잡이, SK 커리어스 저널 활용기
윤동주의 시인 '새로운 길'에는 자신의 삶이 내를 건너 고개를 넘어 계속 가야만 하는 새로운 길이 되기를 바라는 화자의 마음이 나타나 있다. 현재의 삶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곳으로 나아가겠다는 화자의 모습이 마치 자기 계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우리 나라 대학생들의 모습과 비단 흡사해 보인다. 이번 기사에서는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본인이 가고 싶은 기업, 특히 SK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팁을 준비했다. 이름 하여 SK 채용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활용기.

 

SK Careers Editor 한효진

 

 

 


1.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다!

SK채용 공식 블로그, SK 커리어스 저널(http://skcareersjournal.com

 


SK는 채용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대학생, 취업준비생의 눈으로 채용을 바라 볼 수 있도록 SK커리어스 저널이라는 공식블로그을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에는 크게 SK채용, 뉴스, 트렌드의 카테고리가 있다. 취준생들은 이 카테고리에 맞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골라 볼 수 있다. SK채용에는 이제 막 도착한 따끈따끈한 이번주 채용 소식을,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열린 여러 이벤트 소식을 담은 커리어스 프로그램, 직무별로 현장에서 일하시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커리어스 멘토링이 담겨있다.

 

뉴스에는 말 그대로 관계사에서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소식이나, 관계사를 소개하는 내용, 혹은 각 관계사에서 일하시는 임직원분들의 인터뷰 기사를 볼 수 있다.

 

트랜드에서는 취준생 뿐만 아니라 대학생, 일반인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대학생들의 관심 분야가 모여 있는 캠퍼스 트렌드에서부터 취준생의 관심인 채용 트렌드, IT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기사가 모여 있는 스마트 트렌드가 있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 집중하여 커리어스 저널을 200% 활용하고 나가자.


 

취준생들에게 그들의 블로그 활용 방법을 물어보았다.
K양(25) : 신뢰성이 있어 자주 들어가게 되는 것 같다. 기업 소개 홈페이지에는 인재상만 추상적으로 나와 있어 구체적인 채용 정보를 알기 힘들지만 커리어스 저널과 같은 블로그, 특히 채용 정보 코너에서 여러 콘텐츠를 통해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J군(27) : 필요한 것만을 본다. 처음 SK커리어스 저널에 들어왔을 때 스마트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고 전체 정독을 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지금은 SK 채용에 관심이 많아 해당 카테고리 내 기사를 많이 읽는 편이다. 관심이 가는 카테고리를 하나 정하여 정독하라. 알짜배기 팁을 얻을 수 있다.

L군(28) : 현직자 분을 인터뷰하여 올려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다. 미리 경험해볼 수 없는 부분을 현직자의 입에서 나온 말로 들으니 특별한 것 같았다. 그래서인지 보통 인터뷰 기사라고 하면, 일단 클릭하고 보는 편이다.

 

2. 공식적인 내용은 이곳에서!

SK채용 사이트 : SK 커리어스 홈페이지(http://www.skcareers.com/)

 

 
본격적으로 공식적인 채용 사이트다. SK채용의 소식이 가장 먼저 업로드 되는 곳이며 동시에 SK 인재상 및 경영 실적 등을 볼 수 있다. 이번 SK 상반기 하반기 그룹 채용에 지원할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를 반드시 주목하여야 할 것이다. 서류 지원 접수는 물론 SK 바이킹 챌린지, SK Talent Festival 등의 참여 신청도 이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K양(25) : 기업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들어가서 확인하는 곳은 맞지만 점차 SK 커리어스 저널보다는 방문 빈도가 낮은 듯하다.

J군(27) : 기업 경영 철학이나 근무환경을 파악하기에 용이해서 도움이 되었다.

L군(28) : SKCT를 준비하기 위해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다. 카테고리 중 채용 절차에 들어가면 샘플 문항이 있어 맛보기로 어떤 수준의 문제가 나올지 간보기도 했다.

 

3. 대화할 수 있어요~

SK Careers Journal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KStoryGround)

 

 



SK커리어스 저널이라는 블로그 외에도 채용 관련 소식을 들려주기 위한 페이스북이 있다. 점차 페이스북으로 소식을 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지난 가을에 열렸던 SK Talent Festival의 소식의 경우, 페이스북으로 보고 참여한 사람도 꽤 있다는 후문! 또한 취준 생활의 지치고 힘든 마음에 힘을 주는 공감 콘텐츠는 감동의 도가니, 캐주얼 콘텐츠는 보는 재미가 쏠쏠.

K양(25) : 페이스북으로 SK Talent Festival이 열린다는 홍보를 보고 Job Talk와 상담 신청을 미리 하는 혜택을 얻었다. 점차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홍보 효과를 제대로 보는 것 같아 SK 채용 소식을 페이스북으로 받아 본 게 도움이 되었다.

J군(27) : 일상에서 모바일을 떼놓을 수 없다 보니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자주 검색을 해보게 된다.

L군(28) : 페이스북으로 보는 채용 소식은 ‘재미’가 있다. 공유된 게시글에서 다른 사람들의 댓글로 반응도 볼 수 있고, 카드뉴스처럼 업로드 되어서 보기도 편하다. 대학생들에게 도움되는, 콘텐츠가 ‘재밌는’ 게시물이 많이 올라온다. 머리 안쓰고 별 생각없이 보곤 하는데 그냥 좋다.

 

 

 

‘새로운 길’의 화자처럼 꾸준히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대학생들에게는 분명 길이 열려 있을 것이다. 어제도 걷고 오늘도 걸어 미래의 길을 걸어 나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