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 나의 스토리가 풀리는 플리마켓

도전! 나의 스토리가 풀리는 플리마켓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 직무를 꿈꾸는 취준생 P양은 실전에서 세일즈 경험을 쌓아보고 싶었지만 아르바이트를 하기엔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그러던 어느날 P양은 플리마켓 셀러 참여를 추천 받았다. 하지만 그마저도 “판매할 만한 물건 만드는 법도 모르는데 어떡하나’’라며 걱정이 앞섰다. 그런 P양을 사로잡은 것이 있었으니.. 바로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었다! 서울시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플리마켓에 참여해서 용돈도 벌고, 세일즈 경험도 쌓아보자.

 

 

SK Careers Editor 박가영

 

#Part1. 플리마켓 소개
서울 시내에선 대표적으로 세 개의 큰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바로 뚝섬 아름다움 나눔장터, 서초 토요 벼룩시장, 광화문 희망 나눔장터인데요. 이 세 곳의 플리마켓 모두 매주 주말에 열리고 있으며, 해당 지역의 주민이 아니어도 누구든 참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에디터가 이 플리마켓들이 열리는 장소, 일자 및 참가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hoice 1  뚝섬 아룸다움 나눔장터

 

출처 : 뚝섬아름다움나눔장터

 

모히또가서~몰디브 한잔 말고! 한강가서 플리마켓 한 판 합시다! 한강 옆에서 펼쳐지는 뚝섬 아룸다움 나눔장터로 드루와~드루와~

 


* 온라인사이트(http://flea1004.com/)


Choice 2  서초 토요 벼룩시장

 


출처 : 서초 토요 벼룩시장

지역 주민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공연존, 예술작품을 관람하면서 쉬어 갈 수 있는 휴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초 토요 벼룩시장으로 드루와~드루와~
 


*온라인 예약 사이트 : http://www.seocho.go.kr/site/fm/main.do

 

Choice 3  광화문 희망 나눔 장터 – 재사용 나눔 장터


재사용 나눔 장터 외에도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풍물장터부터 외국인들이 운영하는 외국인 벼룩시장까지! 다양한 시장들을 즐기면서 판매에 참여 할 수 있는 광화문 희망 나눔 장터로 드루와~ 드루와~
 


*온라인 예약 사이트 : http://fleamarket.seoul.go.kr/gwanghwamoon/index.do

 

#Part2. 에디터의 현장 방문
서울 시내의 Top3로 손꼽히는 플리마켓 잘 보셨나요? 여러분은 어떤 플리마켓에 참여해보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에 방문했는데요~그 현장방문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당일에 난데없는 한파에 비까지 내려 날씨가 흐려서 너무나 슬펐던 에디터.. 하지만 슬픔을 이겨내고 세종대왕님이 반겨주시는 플리마켓 현장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광화문 광장 앞에 드넓게 펼쳐진 플리마켓에는 재사용 나눔 장터에 더불어 다양한 장터들이 함께 열리고 있었는데요. 에디터의 눈을 먼저 사로잡은 건 외국인들이 운영하던 외국인 장터였습니다.

 


재사용 나눔 장터와 달리 외국인장터에서는 외국인들이 직접 제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다양한 악세서리에 눈을 반짝이던 에디터도 몇 개 구입했답니다!

 


외국인 장터 뒤쪽으로 펼쳐진 재사용 나눔 장터에서는 서적, 그릇, 잡화 등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녹색 들판 사이에 펼쳐진 재사용 나눔 장터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구경하는 손님들도 매우 많이 보였습니다. 성인 키의 반정도 되는 탁자를 가져와 그 위에 물건을 진열해둔 참여자도 있었는데요! 중고물품인 데도, 좀 더 깔끔한 인상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참여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터가 마감하는 네 시까지 자리를 지키던 참여자분들에게, 추위에 손발을 떨던 에디터는 깊은 존경심이 들었답니다. 장터상황을 보니, 오픈하는 11시보다는 점심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인 1시~2시 사이에 가장 많은 손님들이 모이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사용 나눔 장터에 더불어, 외국인 공연 및 안전체험 교실 등 다양한 볼거리 및 프로그램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광화문 희망나눔 장터 방문기였습니다.
 


에디터의 플리마켓 소개를 보시고나니 참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자체 제작한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의 경우, 마이너스의 손인지라 쉽게 도전하실 수 없으셨던 분들도 서울시내의 중고물품 플리마켓은 쉽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셀러 역할을 경험해보고, 다양한 볼거리까지 함께 즐기며 또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보실 수 있는 플리마켓 참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