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증권 캠퍼스 리크루팅

취업준비의 단비가 되어 줄 SK증권 캠퍼스 리크루팅
2016년 SK증권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의 신호탄, 캠퍼스 리크루팅! 9월 1일(금) 성균관대학교에서 시작된 SK증권 캠퍼스 리크루팅이 9월 9일(금), 서강대에 도착했다. 채용담당자들이 직접 나선 자리이니만큼 SK증권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이 기사를 눈여겨보는 것은 어떨까?

SK Careers Editor 한효진


 

SK증권의 채용 일정


*지금은 서류 접수 기간!

 

서류 전형 접수 시에는 자기소개서와 제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때 마감일에 임박해서 접수하면 접속하는 사람의 수가 많으니 미리 준비해두고 적어도 하루 이틀 전에 지원 완료하도록 하자. 시스템 오류로 지원서를 못 내는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서라도 꼭 지원서 제출을 실제 마감일보다 여유 있게 잡는 것이 좋을 것!
 
*이 분야의 직무를 모집합니다!


 

PB분야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게 주식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판매하며 지점의 자산관리 영업을 수행하는 분야를 말한다.


IB분야는 기업공개나 인수합병 등을 주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Trading인 운용 분야는 시장 흐름을 파악하여 투자기회를 포착한 후 주식, 채권 등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를 한다.


Wholesale의 경우 국내외 기관투자자에게 한국의 거시적 경제동향 및 흐름과 기업정보, 주식이나 파생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증권사 수익의 많은 부분이 PB분야에서 나는 만큼 고객의 수요도 많다. 따라서 PB분야에 종사할 직원에 대한 증권사 수요도 매년 있는 편. 어떤 분야에서 얼마만큼의 사람을 필요로 하는지 알면 SK증권 취업을 위한 전략 세우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SK증권 채용의 이모저모


 

9월 8일(목)~9일(금),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SK증권 부스에는 오후가 되자 학생들로 북적거리기 시작했다. 궁금한 것을 물어보기 위해 정장을 입고 찾아온 학생도 있었고 자기소개서를 가져와 부족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려는 이도 있었다. 2016 SK증권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의 핵심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물었다.


Q. SK증권에서는 어떤 인재상을 원하고 있나요?

증권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인재를 원합니다. 어떤 계기로 증권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어떤 직무에서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자소서에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상경계열이 아니거나, 금융자격증이 없다는 이유로 남들보다 뒤처지진 않을까 걱정하는 지원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입공채에서는 지금 당장 증권에 대한 지식을 갖춘 사람보다는, 배워서 잘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지원자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충분하다면 전형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열정을 가지고 담을 받은 한 지원자(서강대학교 4학년 졸업예정자)를 만나 인터뷰해보았다.

Q. SK증권에 가장 궁금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연봉, 기업 분위기, 직무 등이 궁금했습니다. 그 중 가장 궁금했던 것을 뽑으라면 ‘입사하게 되면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가’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조사해서 나오는 정보가 실제와 차이가 나기도 하니까요.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들으니 동기 부여도 되고 유익했습니다.

Q. 나만의 캠퍼스 리크루팅 활용법이 있나요?
부스에 가서 상담을 받기 전 해당 기업의 모집 정보를 최대한 파악해 가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미리 이력서를 준비하여, 채용담당자에게 해당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 부스까지 찾아가는 노력을 헛되게 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면접전형까지 갔을 때를 대비해서 진지하게 묻고 답하는 모의 면접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만난 SK증권 채용담당자에게 가장 보람된 순간이 언제인지 물었다. 그는 “상담을통해 지원자가 SK증권에 대한 확신을 얻고 돌아가는 것을 보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취업 최전방에 서게 될 당신에게 아낌없이 정보를 제공하는 캠퍼스 리크루팅! 이를 통해 든든한 힘을 얻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