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가스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1

SK가스와 친해지기 프로젝트 #1
당신이 놀랄 만한 SK가스 본사 방문기


2016 SK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이 시작된 지금, SK 관계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번엔 숨겨진 보석, SK가스도 함께한다. 혹시 SK가스에 대해 못 들어봤다면? 지금부터 3회에 걸쳐 SK가스에 대해 소개할 터이니, 찬찬히 들여다 보도록 하자! 그러면 왜 숨겨진 보석이라 불리는지 알게 될 것이다. “SK가스, 이렇게 좋은 곳 또 없습니다.”

 

SK Careers Editor 고형욱

<SK가스 판교 본사>

 

SK가스 본사는 어디에?
SK가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에 위치해 있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에디터는 지하철을 통해 한걸음에 판교로 달려갔다. 

SK가스, 이름을 들었을 때 LNG, LPG가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며, ‘SK가스는 화학공학에 전문적 지식이 있는 사람들만 가는 곳’, ‘공대를 위한 관계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것이 모두 편견이란 걸, 판교에 있는 SK본사에 직접 방문하는 순간 알 수 있었다. 

 

<SK가스 본사 후문>

 

SK가스는 경직된 분위기의 회사?
에디터가 상상한 SK가스 회사 내부의 모습은 조금은 딱딱한 분위기에서 각종 지표들, 차트들이 어지럽게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SK가스 본사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그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SK가스 본사 내부 사진>


투명한 엘리베이터, 투명한 유리로 구성되어 있는 SK가스 본사 내부 모습은 흡사 신진 IT기업의 모습 같았다. 햇살이 사방에서 들어와서 입구에서부터 굉장히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SK가스 본사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霸氣(패기)’ 라고 적혀있는 부조는 SK가스가 젊고 힘 찬 분위기를 가지고 있음을 짐작하게 했다 
 


<‘霸氣(패기)’ 라고 적혀있는 부조물>

 

SK가스는 공대 분위기의 관계사?
SK가스 본사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거대한 전광판도 아니며, ‘가스’와 관련된 시설물도 아니다. SK가스 본사에 가장 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것은 놀랍게도 잘 꾸며진 ‘도서관’이다.

 

<SK가스 본사 1층 중앙에 위치한 도서관>

 

 

SK가스 본사 중앙에 ‘도서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 많지 않을 것! SK가스에 도서관이 있는 이유는 SK가스가 ‘인문학적 가치’, ‘인문학에 기반한 사고’를 중시하는 관계사이기 때문이다. SK가스에서는 항상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일하는 능동적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 이 때문에 SK가스는 ‘가스’에 대한 지식도 물론 중요하지만, ‘인문학적 사고’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SK가스 도서관 내부 모습>


 

 

가족 같은 분위기의 SK가스
SK가스 본사에서 만난 임직원 모두가 “SK가스는 가족 같은 회사”라고 입을 모았다. SK의 다른 관계사보다 직원의 수는 적은 편이지만 그 덕분에 SK가스 직원은 끈끈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가족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에디터는 이번 SK가스 본사 방문을 통해 자기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과 융화할 수 있는 인재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곳이 바로 SK가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제 그동안 SK가스에 갖고 있던 편견을 뒤로하고, 이번 하반기, SK가스의 새로운 가족이 될 준비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