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플래닛을 그대 귓속에 쏙쏙! 생생한 채용설명회!

SK플래닛을 그대 귓속에 쏙쏙! 생생한 채용설명회!
SK그룹의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 소식에 취준생들의 발걸음은 분주해졌다. 대학교에서 펼쳐진 SK그룹 채용설명회 때문이다. SK플래닛 역시 다른 관계사와 마찬가지로 대학생들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그에 대한 관심은 생각했던 것만큼이나 뜨거웠다. 8일 성균관대, 그리고 10일 아주대에서 펼쳐진 SK플래닛 생생한 설명회 현장에 에디터가 다녀왔다.

 

SK Careers Editor 염규성

 

 

Hot place #1. 성균관대
3월 8일 성균관대 경영관 지하 1층 계단강의실에서 열린 채용설명회에 수많은 학생이 자리했다. SK그룹에 관한 관심만큼 대학생들의 집중된 자세와 수많은 Q&A를 통해 뜨거운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성균관대학교 인문캠퍼스 경영관 지하 1층 - SK플래닛 채용설명회>

 

성균관대 Q&A by SK플래닛 Recruiting팀 진상훈 매니저

채용 내용
SK플래닛은 아직 상반기 공채 예정이 없다(3월 둘째 주 기준). 자체적인 상시 채용을 통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인재육성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SK플래닛에 지원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상반기 공채 시즌과 함께 진행하는 ‘2016 바이킹 챌린지’가 기다리고 있다. 자신만의 끼와 독특한 스토리를 가지고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인재! SK플래닛에서는 Business 직군과 Advertising 직군을 모집하고 있다.


1. 상시채용이면 SK그룹 상반기 채용과 함께 지원해도 되는 건가요?
: SK그룹의 상반기 공채와 별도로 SK플래닛 상시 채용을 사이트(https://careers.skplanet.com)로 신청받기 때문에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포지션 별로도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2. 채용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바이킹 챌린지의 경우 한 자릿수 예정입니다. 바이킹 챌린지 채용은 예년보단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상시채용이 되면 필기전형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 경력사원 필기전형이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시채용도 마찬가지로 필기전형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이킹 챌린지, 상시채용 모두 최소 2개월의 인턴 검증 기간을 거치고 난 뒤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자소서
1. 경력이 없는데 구체적인 경력 요구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 기본적으로 신입사원은 경력이 없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대신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관심사를 어필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경험이 없다고 지원하지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2. 직무 이해도를 평가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공고는 포지션별로 나올 예정입니다. 따라서 포지션에 따른 이해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필요한 능력도 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거니 그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예를 들어, 현업에서 요청하는 능력이 글로벌 역량이라면 어학 능력을, 인사, 회계팀의 경우라면 그에 맞는 능력을 가지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상시채용은 누가 자소서를 보게 되나요?
: 기존의 공채 시스템에서는 50명 정도를 모아서 자소서를 일괄적으로 평가합니다. 상시채용은 직접 포지션을 뽑는 팀에서 평가할 예정입니다. 현업 입장에서도 같이 일할 좋은 인재를 뽑기 위해서 현업 팀이 평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SKCT
1. SKCT 점수 기록이 남아 불리하게 작용한다는 말이 있던데?
: 일단 SKCT가 수시용, 공채용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그리고 현업에선 SKCT를 절대 수치로 판단하는 게 아니고 상위 몇 %의 형태로 뽑습니다. 회사 기준에 어긋나는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제외하고는 SKCT가 꼭 탈락 유무를 가른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바이킹 챌린지
1. 2016 바이킹 챌린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2016 바이킹 챌린지는 그룹사에서 통합 관리합니다. 지원받은 서류를 심사관들이 그룹사로 모아서 검토한 뒤 5개 지역별로 나누어 특정 지역에서 한 관계사가 전체 참가자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Hot place #2. 아주대
아주대학교 성호관 역시 설명회가 시작되기 전 강의실을 꽉 채운 상태로 학생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설명회 말에 귀 기울여 듣고 질문을 던지는 모습이 사뭇 비장해 보일 정도였다.
 


<아주대학교 성호관 133호 - SK플래닛 채용설명회>


 

아주대 Q&A by SK플래닛 Culture혁신팀 김혜청 매니저

채용
1. 관계사 내 중복지원이 가능하나요? 

: 상반기 인턴모집과 바이킹 챌린지에서 각각 한 군데씩 지원 가능합니다.

 

2. 상시채용도 공채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되나요?
: 상시채용 역시 서류접수, SKCT, 직무면접, 그리고 임원면접 등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3. 인턴 정규직 전환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 비율이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우수한 인원은 언제든 뽑힐 수 있고 2달의 인턴십 기간 동안 현업 평가가 제일 중요합니다.

 

자소서
1. Business 직군의 전문성을 어필하려면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 어떤 직군에 지원하시든 아무래도 신입사원은 경력직처럼 전문성을 갖춘 모습을 보여주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Business직군인 경우, 다양한 세부직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관심을 가진 세부분야에 대해 무엇을 준비했고, 어떤 경험을 쌓아서 어떤 역량을 갖추었는지 정확히 어필하는 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물론 신입사원이라면 열정과 태도 또한 매우 중요하죠!

 

2. Business 직군에 대한 간략한 설명 좀 해주세요.
: 제휴팀은 제휴사 관리, 업무 협조, 영입 기획을 합니다. 전략팀은 자료수집, 회의를 통한 전략수립을 합니다. 서비스 운영은 통계분석, 벤치마킹, 모바일앱 상시 체크 및 피드백, 시장조사를 합니다.

 

2016 바이킹 챌린지
1. 2016 바이킹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 바이킹 챌린지는 기존 지원양식의 틀을 깨고, 개인의 Story를 통해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열린 채용입니다. 평소 지원서에 담을 수 없었던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글로, 그림으로 혹은 영상으로 나만의 Style로 창조하여 지원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바이킹 챌린지 홈페이지(http://www.skcareers.com/SKV2016/SKV1601.aspx)에서 합격자들의 이야기와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2016 바이킹 챌린지에서 어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토리를 말하는 것만으로 충분할까요?
: 어떤 일을 했느냐 가 중요하기보단 어떤 일을 통해 무슨 인사이트(insight)를 얻게 되었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통해 얻은 것과 직무와 연결해 전달하면 좋겠습니다.

 


이번 SK플래닛 채용설명회에 높은 관심이 집중된 만큼 2016 바이킹 챌린지의 열띤 경쟁이 예상된다. SK플래닛 입사 희망자는 3월 7일부터 18일까지 2016 바이킹 챌린지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