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SK 고용디딤돌이면 오키도키요!

취업? 'SK 고용디딤돌'이면 오키도키요!

해부터 시작하는 SK 고용디딤돌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쉽게 알고 싶다면?
여기 심애숙 양의 SK 고용디딤돌 지원기를 들여다 보자!

 

SK Careers Editor 심지현
 


SK 고용디딤돌 더 자세히 알아보기

STEP 1. 참가 대상자 모집/선발
SK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는 외국인만 아니라면 대한민국 국적 청년(만 15세~34세)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원한다면 해당 홈페이지(https://www.skdidimdol.com)에 접속하여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검색해 보자. 업종/근무지/직무 기준으로 기업을 찾아 볼 수 있다. 다양한 검색 조건에 따라 원하는 회사 및 직무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 것이다.


지원서 작성 시 최대 2곳까지 회사 및 직무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고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프로그램 참가자를 최종 확정 짓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11월 18일 마감될 예정이며, 합격자는 12월 중순경 발표된다.


STEP 2. 전문화된 교육훈련(1~3개월)
인턴십에 합격한 후에는 1~3개월간의 SK가 제공하는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전문 교육은 직무 공통 과정과 직무 전문 과정 두 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


직무 공통 과정은 SK신입사원 교육과 NCS 직업기초능력을 고려하여 개발된 교육 과정을 훈련으로 이뤄져 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과 온라인 교육까지 더한 교육으로 효율적이고 심도 깊게 기본 소양, 문제해결능력, Communication, SK에 대한 이해까지 마치게 되는 기본 교육이라 할 수 있다.


직무 전문 과정은 각자의 직무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총 7개 Track, 17개 Course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그 분야는 IT, 생산품질, E.P.C, 정보통신, 반도체, 영업마케팅, 경영일반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또한 직무 공통/전문 두 가지 교육 과정 동안 훈련지원비가 월 50만 원씩 지급되므로 교육 중에도 금전적인 지원이 있어 구직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STEP 3. SK협력사에서의 인턴십

직무 교육을 수료한 후 SK 협력사에서 3개월간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 중에는 직무 교육을 통해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선배 사원과 함께 실제 업무에 투입되어 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인턴십 기간 동안의 업무 수행 능력은 인턴십 종료 후 정식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데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므로 성실한 근무 태도가 중요할 것이다.

 

인턴 기간 동안에는 급여로 월 150만 원을 지급받게 되며 인턴십을 수료한 후에는 수료증 및 취업 지원금이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인턴십 종료 후에는 참가자와 SK협력사가 상호 희망하는 경우, 채용으로까지 이어진다. 이렇게 정규직원으로 전환된 경우 최대 300만 원의 정부의 취업지원금까지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