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T 준비, 다 됐나요?

SKCT 준비, 다 됐나요?

열린 채용을 실행하는 SK가 SKCT(SK Competency Test, SK종합역량검사)를 실시한다. SKCT는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역량을 다양하고 종합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고안된 평가 시스템이다. 

 

 

10월 25일 일요일에 실시되는  SKCT는 필요한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측정하는 인지역량 (Critical Thinking), 일하면서 부딪치는 문제상황에서 적절한 판단을 내일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실행역량 (Situational Judgment), 그리고 일하는 데 적합한 성격, 가치관, 태도를 갖추고 있는지 측정하는 심층역량 (Work Personality)로 구성돼 있다.

 

SK Careers Editor

 

SKCT 일정 및 정보
이번 2015 하반기 SKCT가 실시되는 장소는 건국대와 세종대다(관계사별로 상이). 입실 시간은 오전 9시 10분까지이며, 9시 30분부터  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후 11시 20분까지는 실행/인지역량검사가, 11시 40분부터 12시 40분까지 심층역량검사가 총 150분 동안 진행될 예정!

 

 

*관계사별 응시대학교

건국대: 이노베이션 계열, 네트웍스, 하이닉스, 케미칼, SKC, 건설, 가스, 바이오팜, 플래닛

세종대: 텔레콤, 주식회사(C&C), 증권, E&S

 

토요일 밤, 잊지 말고 확인하세요!

1. 어느 학교 어느 건물에서 보더라?

응시자마다 건물과 강의실이 각기 다르다. 어떤 건물에서 시험을 볼지 살펴보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건국대는 캠퍼스가 넓으니, 미리미리 체크해야 헐레벌떡 당황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2. 신분증은 어디뒀더라?

가방 속에 컴퓨터용 사인펜도 넣고, 책도 넣고, 다 챙긴 듯한데도 뭔가 허전하다면, 신분증의 여부를 확인하자. 더불어 수험표의 존재도 다시 한 번 체크하는 게 좋다.

 

3. 주의해야 할 건 뭐더라?

응시자들은 www.skcareres.com를 방문해 안내사항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는 수험표도 출력할 수 있다.

 

참고로 SKCT의 결과 발표는 관계사별로 다르며, 이후 합격자들은 프레젠테이션, 그룹토론, 심층면접 등 다양한 면접전형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번 주 일요일, 모두가 좋은 컨디션으로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 내,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