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슼테크]개발자들이 참고한다는 IT 트렌드 집합소, SK 기술 블로그 모음.zip🏠

[슼테크]개발자들이 참고한다는 IT 트렌드 집합소, SK 기술 블로그 모음.zip🏠

안녕하세요! SKCE 18, SK C&C 취재기자 오예은입니다.
SK와 관련된 테크 정보를 전달하는 슼테크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개발자와 서비스 기획자 등, 많은 분들이 IT 직무에 관심이 있으실 텐데요! 업계 특성상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 만큼 최신 IT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매체 중에서도 테크 기업들의 기술 블로그는 현직 개발자 분들이 직접 운영하기도 하고, 지속적인 공부를 위해 주로 활용한다고 해요.  
 
오늘의 슼테크에서는 SK 관계사들의 기술 블로그들을 소개합니다!
#SK C&C #SKT #SK 플래닛

SK Careers Editor 오예은

 

위 이미지 클릭시 ' SK㈜ C&C의 DT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드릴 기술 블로그는 바로 제가 담당하고 있는 곳이죠, SK C&C DT 블로그입니다. SK C&C “2030년 국내 1위의 Digital ITS Partner”라는 비전을 가진 기업으로, Digital Transformation ESG 혁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K C&C에서는 DT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트렌드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AI, Bigdata, Cloud, Blockchain 등 디지털 기술 개념과 활용 사례들이 궁금하다면? SK C&C DT Insight를 추천합니다!
 


위 이미지 클릭 시, 'SK텔레콤의 DEVOCEAN'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소개드릴 기술 블로그는 SK텔레콤의 DEVOCEAN인데요!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라는 뜻으로, SK텔레콤에서 출시한 개발자 커뮤니티입니다. 개발자들의 서비스 개발기나 관련 IT 지식 등이 다양하게 담겨있어, 표현 그대로 영감의 바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SK 그룹에서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을 공유하는 공간인 Tech Space까지도 구성되어 있답니다.
 


 

위 이미지 클릭 시, 'SK플래닛의 TECH TOPIC'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바로 SK플래닛의 기술 블로그인 ‘TECH TOPIC’입니다. SK플래닛은 데이터 기반으로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선도적인 Data & Tech 기업입니다. 구성원들의 활동을 외부에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OK캐쉬백에 도입된 새로운 커뮤니티 오글오글의 UX/UI 이야기,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 스토리  흥미로운 주제로 다양한 글이 올라와 있답니다!


 

 

 

이렇게 SK C&C, SK텔레콤, SK플래닛의 세 가지 기술 블로그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오늘날 IT, DT에 대한 지식이 대부분의 직무에서 중요해지는 만큼, 정말 유용할 것 같지 않나요? 이러한 기술 블로그들을 꾸준히 보면서 학습해오신다면 자연스럽게 많은 지식이 축적되어 본인의 무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SK와 테크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슼-테크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