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어디까지 해봤니? 대학생 이색 운동 다 모았zip

운동, 어디까지 해봤니? 대학생 이색 운동 다 모았zip

안녕하세요 여러분! SK케미칼&SK가스 취재기자 김경민입니다.
더욱 활기찬 대학생활을 위해서는 체력관리가 필수라고 생각되는데요. 운동은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면서도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기에 많은 대학생분들이 취미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운동을 하고 있는 SKCE분들을 섭외하여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다채로운 운동의 매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SK Careers Editor 김경민

 

 

 

 

 

[다인CE] 안녕하세요! SKCE 16기로 활동했던 조다인입니다. 경민 CE와 같이 SK케미칼과 SK가스 취재기사를 담당했어요.
[주형CE] 안녕하세요! SK 채용 전문 기자단 SK Careers editor에서 SK E&S 취재기자이자 SKCE 17기 기장을 맡고 있는 노주형입니다. 매번 인터뷰만 했는데 제가 직접 인터뷰이가 되다니 굉장히 설레네요!
[예빈CE] 안녕하세요 여러분! 평범한 대학생이자 SK C&C 취재기자 정예빈입니다. 반갑습니다😄
 

 

[다인CE] 제가 하고 있는 운동은 발레예요. 화려한 튜튜를 입고 우아하게 춤추는 발레리나와 발레리노의 모습을 떠올리실텐데요, 대중적이라고 하기는 아직은 조금 어렵지만 점점 장벽이 낮아져서 취미로 발레를 하는 일반인들도 많아지고 있어요.

[주형CE] 저는 현재 승마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승마를 되게 어렵고 무서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올림픽 경기 중에 유일하게 동물과 교감하며 하는 종목인 만큼 매력적이고 말들과 교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예빈CE] 재미와 체력, 두마리의 토끼를 잡고 싶으시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스쿼시로 오시죠! 저는 작년부터 지금까지 스쿼시라는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라켓과 공을 활용한 운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답니다. 테니스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테니스와 달리 네트 없이 실내 코트 안에서 상대방과 벽면을 이용해 공을 주고받는다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인CE] 제가 꼭 배우고 싶었던 운동 3개 중 하나였어요. 마침 운동을 시작할 당시에 살던 곳 근처에 새로 오픈한 학원이 좋아보이더라고요. 하고 싶었던 운동을 가까운 곳에서 해볼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서 바로 등록했답니다!
[주형CE] 중학생 때 부모님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말이 엄청 커서 무서웠는데 말과 함께 교감하며 달릴 수록 저한테 맞춰주는 말의 모습들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승마에 푹 빠진 거 같아요. 외국 유학으로 인해 잠시 타지 못했지만 대학생인 지금 다시 타고 있답니다!
[예빈CE] 처음에는 테니스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던 중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비슷한 운동으로 스쿼시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무작정 아카데미를 신청했어요. 구기종목에 약한 사람이라.. 못하면 어쩌지라는 마음이 들었지만 수업을 한 번 듣고 난 이후 이 생각이 싹 사라졌답니다.
 

 

[다인CE] 문화와 예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운동하면서 예술도 함께 향유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에요. 발레는 매우 전통적인 운동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래서 다가가기 어려운 느낌이 있지만 그 전통을 배우는 것도 하나의 묘미인 것 같아요. 예쁜 옷을 입으면서 할 수 있다는 것도 전통의 한 부분이죠.
그리고 유연성 기르기에 아주 좋은 운동이라는 점! 내 몸이 이렇게 접히고 찢어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주형CE] 말과 교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말들이 굉장히 예민한 친구들이기 때문에 항상 소중하게 다뤄줘야 하는데요. 그런 과정을 계속 반복하다 보면 말들의 심리상태도 알 수 있고 또 제가 자기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걸 알아서 그런지 승마 때 저에게 더 맞춰주는 편이에요!
[예빈CE] 스쿼시의 장점은 세 가지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실내, 체력, 다양한 사람들! 먼저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기에 날씨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타운동은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반면 스쿼시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할 수 있답니다. 두번째로는 강인한 체력입니다. 스쿼시를 시작한 이후로 전완근은 물론이고 하체근육이 굉장히 발달했어요. ^^ 스쿼시 시작 이후 근육량이 +2kg나 늘었다는 건 안 비밀! 마지막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아요. 두 명이서 벽에 공을 쳐 주고받는 운동이다 보니 운동의 시너지 효과도 두배예요. 저는 스쿼시에 진심인 여자가 되어 연합동아리 킬샷까지 섭렵해버렸답니다. (킬샷 최고) 스진녀라는 별명도 얻고 건강한 몸도 갖게 되었으니 이만한 장점이 또 있을까요?
 

 

[다인CE] 모든 운동이 그렇든 발레 또한 근력, 그 중에서도 코어 힘이 매우 중요한 운동이에요. 발레리나와 발레리노의 몸을 보면 정말 탄탄한 몸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이 근력을 기르는 부분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이 아니라 맨몸 운동이다 보니 동작에 맞는 근육을 잘 알고 힘이 풀리지 않도록 스스로 힘을 주어야 해요. 사용해야 하는 근육의 위치를 잘 알아야 하는 것도, 발레 특유의 우아함을 표현하면서 힘이 풀리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도 결코 만만치가 않답니다. 그래서 발레는 자신에게 잘 맞는 학원을 고르는 게 정말 중요해요! 원장님의 꼼꼼한 티칭도 매우 중요하고요. 이 부분이 어렵다면 근력을 조금 기르고 발레를 배워도 좋을 것 같아요.
[주형CE] 가장 큰 단점은 부상이에요. 승마하다가 말에서 떨어지는, 흔히 낙마라는 사고를 당하면 목숨이 위험해질 수도 있는데요. 안 그래도 최근에 낙마를 해서 꼬리뼈 및 하부 부상이 있었어요. 하필 시험기간 때라 오래 앉아있어야 할 시기였는데 다쳐서 꽤 힘들었답니다. 그래도 달리는 쾌감을 잊지 못해 계속 배우게 되는 거 같아요!
[예빈CE] 단점이 없다는 게 단점이지만 솔직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스쿼시는 한 쪽 팔을 이용해서 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비대칭이 올 수 있다는 점이 아쉬운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오른팔이 왼팔보다 더 두꺼워졌답니다 하하
 

 

[다인CE] 복싱이에요. 발레와는 이미지가 많이 다른 운동이죠 (웃음) 다음달부터 수강 등록하려고 학원도 미리 알아두었어요.
[주형CE] 저는 요트 해보고 싶어요! 안 그래도 이제 여름이어서 요트 한 번 도전해볼까 합니다ㅎㅎ
[예빈CE] 스쿼시를 배웠으니 이제는 테니스를 배워보고 싶어요. 스쿼시와 테니스가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 직접 경험해보고, 그 재미를 알아나가고 싶네요.
 

 

[다인CE] 메인 어시스턴트라고 생각해요.
[주형CE] 승마란 합주곡이다.
[예빈CE] 운동은 힐링! 저는 원래 운동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었지만 스쿼시를 만난 이후로 운동하는 시간이 기다려져요.
 

 

 

[다인CE] 삶의 기초가 되는 몸을 강화시켜주고, 삶의 활력이 되는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내 취향이 담긴 취미활동까지 되니 이보다 더 좋은 삶의 어시스턴트가 있을까요?
[주형CE] 승마는 기승자 혼자만이 할 수 없는 운동입니다. 말과 함께 합을 맞추는 그 순간 말과 기승자 모두 즐겁게 달릴 수 있기 때문에 합주곡이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예빈CE] 아무래도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스쿼시를 하고 나면 기분이 나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스쿼시를 그만둘 수 없는 것 같아요. (마성의 매력..스쿼시..) 이제는 스쿼시를 하는 게 저의 힐링 중 하나가 되었답니다.
 

 

 

[다인CE]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라고, 먼저 자신부터 챙기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저는 여기서 말하는 '자신'에 이건 심리적인 것뿐만 아니라 나의 신체도 포함된다고 생각해요. 중요한 것들이 너무 많은 세상에서 운동은 후순위가 되기에 너무 쉬운 취미죠. 취업도 준비해야 하고 전공 공부도 해야 하고 대외활동도 해야 하고... 그러나 이 모든 것을 해내는 것은 우리의 몸이잖아요. 사실상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거죠. 취업보다, 시험보다 운동이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순 없겠지만, 운동은 그 모든 것들을 해내는 데에 생각보다 중요한 어시스턴트가 될 거예요.
나의 몸도 챙겨봅시다! 거기에 취향을 듬뿍 담으면 더욱 재밌을 거예요! 슬그머니 발레도 매우 강추할게요ㅎㅎ
[주형CE] 승마를 접해보는 건 사실 쉽지 않는 일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한 번 도전해보신다면 말의 매력 포인트에 흠뻑 빠져 잊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답니다!
[예빈CE] 항상 처음은 늘 어려운 것 같아요. 저 또한 마찬가지였어요. 하지만 그냥 해보지 뭐 마인드로 여러분들이 생각했던, 도전해보고 싶었던 운동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히려 너무 재밌어서 인생 운동이 될 지도 몰라요. 어떤 운동을 선택할 지 모르겠다면, 저는 스쿼시를 강력 추천할게요. 근처 센터도 좋고 동아리도 좋아요! (킬샷에서 제 이름을 말한다면 모두가 챙겨줄겁니다) (아마도) 여러분도 스쿼시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발레부터 승마, 스쿼시까지 다양한 운동을 하고 있는 CE분들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운동은 막상 시작하려고 할 때 어려움을 느끼는데, CE분들의 말씀처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학교생활을 비롯해서 우리 삶을 만들어가는 주체는 인 만큼 내 몸과 내 마음을 더 돌보기 위해 저도 오늘부터 운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답니다.😊
CE분들 덕분에 발레, 승마, 스쿼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있었던 좋은 기회였는데요,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의 앞날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