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Careers Editor] 대외활동을 꿈꾸는 자여, SK Careers Editor를 주목하라!

대외활동을 꿈꾸는 자여, SK Careers Editor를 주목하라!

새로운 세계,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도전. 당신이 대외활동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SK Careers Editor  정석희

왜 대외활동을 해야할까?

대학 입학 후 꿈꾸던 동아리에 들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동기들을 만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반복되는 삶에 일탈을 꿈꾼다. 비슷비슷한 대학 생활. 학교에 대해선 모르는 게 없고,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가 비슷하다고 느낄 때, 학교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일상적이지 않은 일들을 경험하는 방법. 바로 대외활동이다.


SK Careers Editor 2기 모집!
SK Careers Editor는 SK그룹의 채용 정보를 소개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대학생 기자단 활동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SK Careers Editor 2기 모집이 시작되었다. 6월 30일까지 서류를 접수 받고 서류 합격자에 한해 7월 초 면접이 이루어진다. 이후 최종 합격된 SK Careers Editor 2기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을 하게 된다. 취업 정보에 목마른 대학생, 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대학생,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자.


SK Careers Editor의 매력포인트
아직도 지원을 고민 중이라면 여기에 주목하자. SK Careers Editor만의 매력포인트를 알면 확신이 생길 것이다.


포인트 하나! 한 발 빠른 취업 관련 정보 습득
SK Careers Editor의 주요임무는 SK그룹의 채용 정보를 취준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명확하고 실질적인 내용을 담기 위해 에디터들은 직접 채용 설명회를 방문하고, 사원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SK그룹의 신입사원 교육현장을 취재하며 SK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도 얻게 된다. 취준생들이 기다리고 있을 취업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움직이는 에디터. 그만큼 중요한 정보를 가장 먼저 직접 접할 수 있는 것은 SK Careers Editor만의 큰 특권이다.


<SK 관계사 멘토님과의 인터뷰(좌), SK그룹 채용 및 바이킹 챌린지 설명회 현장(우)>
 
 


포인트 둘! 새로운 만남과 추억들
SK의 관계사를 함께 취재하게 될 에디터들. 항상 콘텐츠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SK 관계사 멘토님과 취재를 도와주시는 임직원들, 모두가 SK Careers Editor를 하며 만난 사람들이다. 활동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게 가장 큰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 기획회의를 하고 함께 취재를 떠나기도 하고, 가끔은 놀러도 가면서 생긴 추억들은 어느 대외활동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것이다. 

 


<SK Careers Editor 1기의 다양한 활동 모습>
 


지원을 위한 팁!
SK Careers Editor에 관심이 생겼다면 이제 열심히 지원서를 작성해보자. 지원서를 살펴보면 간단한 입력사항 외에 두 가지 작성난이 있다. 하나는 자기소개이고, 다른 하나는 지원동기 및 포부이다. 대학생 기자단인 만큼 글 쓰는 것과 친해야 하겠지만, 전문적인 수준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자기소개에서도 전문성을 드러내기보다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눈에 띌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기획에 대한 의지와 SK에 대한 관심을 보인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다. 주저 말고 지원해 보자.

석희’s Tip

1기 활동이 끝나갑니다.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시작한 지도 어느덧 1년이 다 되었습니다. 그 동안 정말 즐거웠던 기억, 힘들었던 순간, 감동받은 일들이 많았습니다. 잊지 못할 경험이었던 만큼 꼭 추천하고 싶은 SK Careers Editor! 놓치지 말고 지원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