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SK채용설명회] SK그룹 인사담당자들의 메시지, 괜찮아 취업이야

SK그룹 인사담당자의 한 마디

괜찮아 취업이야

 

취업 때문에 애인과 헤어지고 취업 때문에 추석이 두려워지고, 취업이 대체 뭐길래 내 자신까지 싫어져야 하는가. SK그룹 6개 계열사 사원들이 전하는 메시지 괜찮아, 취업이야”. 하반기 공채의 문턱을 넘어갈 비책들, 하나하나 가슴에 새길지어다.


SK Careers Editor. 박소은, 장수호

 

SK 네트웍스

취업을 하기 위해선 철저히 준비해야 해요.”

많은 학생들이 상담하러 왔지만 열정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취업을 위한 마음가짐을 굳게 먹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임했으면 좋겠어요. 또한 취업은 전략과 정보 싸움이니 열정을 가지고 보다 더 치밀하고 철저하게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SK네트웍스 E&C총괄 담당자 최근상)

 

SK 플래닛  

회사에 지원하기 전, 본인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스스로에 대해 고민해보세요.”

SK플래닛에 입사하기 위해서 우선시 되야 할 것은,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정확히 아는 것이에요. 회사의 직무와 자신의 적성이 맞는다면 열정과 패기를 가지고 지원해보세요. 자신이 해왔던 많은 경험들이 SK플래닛과 관련이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SK플래닛 기업문화실 Talent팀 이민희)

  

SK건설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많은 친구들이 내 옆에 더 잘나 보이는 친구를 보고 불안해 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이 사람이 옆의 사람보다 잘나서 뽑는 게 아니에요. 내가 가진 한 부분의 장점을 보고 뽑는 것이죠. 절대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그러다 보면 정작 자기 자신의 장점을 잃을 수 가 있으니까요.

(SK건설 인사담당 이은지)

  

SK C&C

선택집중이 필요합니다

다들 다양한 경험을 합니다. 그러나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해보고, 회사에 관심이 있는 이유를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요. 자신이 무엇을 해왔으며,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고민해보세요. 자신의 적성을 찾고 선택하는 거죠. 그 후에 그것에 알맞은 경험을 쌓다 보면, 취업의 문이 열릴 거라고 확신해요.

(SK C&C 인력팀 강정수)

 

SK하이닉스

스팩에 연연 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스팩이 아니라 직무 역량 입니다. 이를 위해 선택과 집중을 바탕으로 관심 있는 직무를 선택해야 합니다. 반도체는 사전에 경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학과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고, IT트렌드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해당 직무를 하이닉스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공부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취업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 입니다.

(SK하이닉스 인사담당자)

 

 SK텔레콤

스팩 성공

요즘 학생들을 보면 앞만 보고 달리는 경주마 같아요.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창의력과 도전정신입니다. 우선 창의력은 다양하고 멀리 볼 수 있는 시야에서 나옵니다. 또한 도전정신은 통신사 인턴 혹은 마케팅에 관심 있다면 관련 활동, 인턴과 같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얼마나 원하는 직무를 위해 노력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팩에 연연하지 마시고 앞선 두 가지를 잘 염두하고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SK텔레콤 인사담당자)


 

나래’s Tip

인사담당자들의 메시지에서 공통점을 발견하셨나요? 저는 '자신'이라는 글자가 보였습니다.  자기자신을 잘 알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정확한 목표가 있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인사담당자들이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는 말로 들렸습니다. 며칠 전 SKT에서 진행한 IT's You캠프의 의도처럼 ​말이죠. 언제나 자신을 잃지 않고, 당당한 모습으로 서 있을 수 있도록 몸의 중심을 잘 잡는 일, 지금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