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선배들이 알려주는! “이것만은 꼭 필요해!”
대학교에 다니다 보면, 아 이 물건이 일 년만 더 빨리 있었어도, 내 삶이 달라지는데! 라고 생각이 들게 만드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아직 오프라인 개강을 하지 않아 학교에서 직접 수업을 들으면 무엇이 필요한지 모르는 새내기, 우리 과에는 무엇이 있으면 좋을까 궁금한 재학생들이라면 모두 이 기사를 읽어보세요! 대학교 선배들이 알려주는 ‘이것만은 꼭 필요해!’ 함께 알아볼까요?
SK Careers Editor 이화정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배00 :
일단 저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대부분의 수업이 피피티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피피티 전부를 프린트해서 들고 다니기도 애매하고 노트북으로 보고 타이핑하면서 필기를 해도 내가 이걸 어느 부분에 들었지? 이런 생각이 들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휴대용 태블릿은 피피티를 다 다운받아서 그 위에 바로 필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이미지 작업, 과제용 사진 보정 등 과 특성상 있으면 정말 편한 물건이에요!
인제대학교 의예과 고00 :
특히 해부할 때 관련 앱을 깔아서 근육, 신경, 혈관 구조 등을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파악하기 편합니다. 교수님 수업 들으면서 앱을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필기하기가 편합니다. 또한 공부량이 매우 많아서 시험 하나당 피피티 40개 정도가 있는데 이러한 방대한 수업 자료를 복사를 안 하고 들고 다닐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과 김00:
교안을 쓰시는 교수님들이 많은데 따로 뽑지 않고 패드에 필기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과제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일이 많은데 따로 스캔할 필요 없이 바로 PDF로 병합해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다가 계산 실수를 해도 바로 지울 수 있어 지우개 가루가 나오지 않아 책상이 계속 깨끗하게 유지돼요!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배00 :
아침에 늦잠을 자서 시간이 없을 때 캡 모자만 쓰면 준비가 바로 끝나서 굉장히 편합니다. 특히 시험 기간에 밤을 새워서 공부를 할 일이 많은데 이럴 때 특히 좋은 물건인 것 같아요! 모자에 뭐가 묻어도 크게 상관없는 어두운색을 추천해 드려요!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교육과 김00 :
대학 생활의 질을 굉장히 높여주는 존재입니다. 저희 과는 학교에서 밤새 팀플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팀플 후 아침 수업이 있는 날에는 캡모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입니다!
경희대학교 한의예과 유00 :
저는 집에서 학교까지 통학을 하다 보니 보조배터리가 꼭 필요했어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배터리가 떨어지면 충전할 곳도 없고 굉장히 난감하잖아요. 그리고 핸드폰 배터리가 없으면 통학 시간이 너무 길고 힘들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저는 보조배터리를 굉장히 추천합니다!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차00:
휴대용 태블릿이나 무선 이어폰을 쓸 때에도 보조 배터리가 있으면 좋습니다. 콘센트가 없는 곳에서 내가 가진 전자기기들의 배터리가 없다면,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휴대용 태블릿으로 공부를 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이때도 보조배터리는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김00 :
파일 여러 개를 들고 다니다 보면 어떤 과목이 무슨 파일에 있는지 헷갈리고 정신없어서 도큐먼트 파일 하나에 올인원 느낌으로 들고 다녀요. 하나만 들고 다니다 보니깐 훨씬 편하고 잘 안 잃어버려서 좋았어요! 또한 한 학기에 하나씩만 사서 쓰면 파일 여러 개 사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어서 좋았고 나중에 프린트물을 찾을 때에도 굉장히 편했어요!
서강대학교 화학과 정00 :
가끔 교수님께서 레포트 양식을 종이로 직접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목별 유인물을 하나의 파일에 모아서 다니면 내가 원하는 프린트물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특히 수업 시간에 이동할 때 하나만 챙기면 되어서 굉장히 간편합니다.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유00 :
저는 평상시에도 물을 많이 마시고 특히 시험 기간이면 커피를 굉장히 많이 마셔요. 그럴 때마다 물이나 커피를 사는 것보다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특히 저희 학교 내에 있는 스타벅스는 텀블러를 들고 가면 300원 할인도 함께해줍니다! 환경도 생각하고,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입니다.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박00 :
수업 시간에 집중 안될 때 한 번씩 물을 마셔주면 환기되는 느낌이라서 다시 수업에 잘 집중할 수 있고 포만감도 느껴져서 군것질도 잘 참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페트병에 뜨거운 물을 담으면 찌그러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텀블러에는 그런 걱정 없이 편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통계학과 여00 :
시험 기간에 도서관에 오래 있을 때 발이 갑갑한 걸 해결해줍니다. 또한 운동화 같은 신발들을 오래 신고 있으면 발 냄새가 날 수도 있고, 의자 위에 반 아빠다리 하고 싶을 때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가장 큰 장점은 도서관에서 큰 소리가 나면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는데 슬리퍼를 신으면 발소리가 안 나서 너무 좋았어요. 저 같은 경우는 동아리 방에 실내화를 두고 수업 끝나고 도서관 갈 때 갈아 신는 방법으로 이용했습니다.
12명의 대학교 선배들이 추천한! 대학 생활 필수 아이템 6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외에도 노트북, 공학용 계산기(특히 Ti 계산기) 등을 추천해주셨는데요!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은 필수아이템을 통해 더 알찬 대학교 생활이 가능할 거예요! 물론 본인의 학교 및 수업 특성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 주세요. 모두 즐거운 대학 생활하세요.
'Trend > 캠퍼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상반기 달라진 대학생 일상.avi (0) | 2020.07.08 |
---|---|
교내에선 평범한 대학생인 내가 교외에선 프로대외활동러?! (0) | 2020.06.25 |
지금은 반려인 천만시대, 펫팸족을 위한 꿀팁! (0) | 2020.06.18 |
에디터의 사연 듣는 라디오 "학교 생활 어떻게 해야 하죠?" (0) | 2020.06.09 |
집순이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집에서 하기 좋은 취미활동 (0) | 2020.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