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 B shopping으로 새로운 쇼핑문화를 열다.

SK브로드밴드

B shopping으로 새로운 쇼핑문화를 열다

 

쇼핑이 한 층 더 쉬워졌다. SK브로드밴드 B shopping(이하, B쇼핑) 덕분이다. 리모콘을 통해 상품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개해 주문도 가능해졌다. 편리함과 정보성을 무기로 내세운 것이다. 소개한다. T커머스에 기반한 B쇼핑


 SK Careers Editor. 설종원

T 커머스란?

T커머스란 'Television+Commerce'의 합성어로 TV를 통한 상거래를 일컫는다. 예를 들면 TV시청 중 원하는 상품이 나왔을 때, 리모컨을 통해 그 자리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말한다.

T커머스 시장 전망

<T커머스 시장 거래 규모>

한국 T커머스협회의 자료에 의하면 T커머스 거래규모는 2014 790억 원에서 2015 2,500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2016년에는 7,000억 원까지 다다를 것으로 보인다.

B쇼핑 소개

 

 


2015 1. SK브로드밴드는 T커머스에 기반한 B쇼핑을 론칭했다. B쇼핑에서는 패션, 잡화 및 미용, 식품, 생활, 주방,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TV서비스인 B tv모바일에서 실시간 채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B쇼핑의 모바일Web(m.bshopping.co.kr)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TV의 특징을 이용해 개인별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등을 파악하여, 이를 교통 날씨와 같은 지역 정보에 결합한 추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쇼핑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B쇼핑에서 판매되는 상품 중 중소기업 상품을 80% 이상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소상공인 제품을 10% 이상 편성할 계획이다.

설 에디터의 B쇼핑 이용 후기

<화면의 51% 이상을 데이터 영역으로 구성한 B쇼핑 메인 화면>

한마디로 빠르고 간편하다. 화면의 절반 이상을 데이터 영역으로 구성하고 있다. 데이터 영역이란, 일반 TV화면처럼 시각적 정보만 가지고 있는 영역이 아닌 시각적 정보 뒤에 관련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영역을 말한다. , 사용자가 리모컨을 통해 데이터 영역을 클릭 했을 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리모콘을 통해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게 된다. 기존 홈쇼핑과는 다르게 쇼호스트의 설명을 듣고 전화로 주문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리모컨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주문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 다양한 상품들이 방송사의 편성에 의해 임의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가 상품을 직접 검색한 후 구매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기존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을 모두 살린 것 같다.



종원's Tip

T커머스에 기바한 B쇼핑, 잘 보셨나요? 빠른 기술의 변화 속에서 최근 많은 기업들이 T커머스 시장 및 그와 연관된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SK브로드밴드의 T커머스 인프라와 그룹 내 커머스 관련 관계사인 11번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면,  B쇼핑이 T커머스 시장의 강자가 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