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 차정비부터 긴급출동 서비스까지,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차정비부터 긴급출동 서비스까지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무역부터 패션까지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는 SK네트웍스. 입사 후에는 본인이 희망하는 사업군울 선택하여 업무 배치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SK네트웍스의 큰 장점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미래의 SK인재가 되고 싶은 당신은 SK네트웍스의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가? SK네트웍스의 사업군 중 토탈 자동차 서비스인 카라이프 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고객들의 편리한 자동차 이용을 돕는다. 이번에는 SK네트웍스의 사업 중 카라이프 서비스.


 SK Careers Editor. 주혜인

주유소에서도 만날 수 있는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

지난 2012년부터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을 결합한 110여개의 복합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SK네트웍스가 이번에는 인천 송도에 SK주유소를 열었다. SK의 신개념 복합 주유소, '송도행복 주유소'에서는 패스트푸드를 먹거나 차 정비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SK의 행복날개를 형상화한 주유소의 지붕, '드라이브 스루' 형태의 패스트푸드점도 주목할 만 하지만,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차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메이트이다. 이로 인해 이제는 직접 정비소를 찾아가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정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올해 2 8일 송도국제도시에 오픈한 송도행복 주유소'의 외관>

 

편리한 자동차 이용. 카라이프 서비스와 함께!

SK네트웍스의 카라이프 서비스는 1999년 국내 최초의 경정비 전문점인 '스피드메이트'를 런칭하면서 시작되었다. 후에 렌터카, 긴급출동서비스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며, 자동차와 관련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라이프 서비스의 사업은 렌터카, 경정비, ERS(긴급출동서비스), 이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카라이프 서비스의 3가지 사업>

 

1. 렌터카

렌터카는 단기와 장기로 기간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장기는 다시 개인장기렌터카와 법인장기렌터카로 나누어져 있다. 개인장기렌터카의 경우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제휴할인도 가능하여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2. 경정비

카라이프 서비스가 경정비 전문점인 '스피드메이트'에서 시작한 만큼, 경정비 서비스는 카라이프 서비스의 중요한 사업이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 파워 12년 연속(2003~2014) 1위에 빛나는 스피드메이트. 전국에 약 74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정비만이 아니라 타이어 센터, 카 뷰티 등 토탈 차량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언급했듯 이제는 주유소에서까지 스피드메이트를 만날 수 있으니, 이름 그대로 'Speed Mate'임이 틀림없다.

3. ERS(긴급출동서비스)

카라이프 서비스의 ERS는 체계화된 네트워크 관리와 과감한 시스템 투자를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긴급출동서비스이다. 동종 업계에서는 최초로 고객의 위치기반 정보를 통해 고객과 출동 네트워크를 직접 연결하는 최첨단 긴급출동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부터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SK네트웍스, 그 속의 카라이프 서비스

앞서 다른 기사에서 소개했던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을 비롯하여, 지금 소개한 카라이프 서비스까지, SK네트웍스는 다채로운 사업군을 보유한 종합상사이다. 이러한 SK네트웍스 이기에 여러 사업군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SK네트웍스의 문을 두드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격이 다른 사업군의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각각의 업무를 잘 종합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사람이 SK네트웍스가 찾는 인재상에 가깝다.

또한, 카라이프 서비스 등을 비롯한 SK네트웍스의 사업군들은 모두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지향적 사고를 바탕으로, 사업 기획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한다. 따라서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사람들을 상대하는 직무에 흥미가 있는 사람들에게 SK네트웍스는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소양 또한 필요하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패션사업을 파헤쳐보다.
SK네트웍스, 패션사업을 파헤쳐보다.2003년 8월 타미 힐피거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은 명확한 콘셉트가 드...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혜인’s Tip

언제나 우리 곁에 있으면서 편리한 생활을 도와준다는 SK네트웍스의 모토에 맞게 카라이프 서비스 또한 고객들의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카라이프 서비스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며 기사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