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를 믿어~ 육아복지제도 알아보기

SK E&S를 믿어~ 육아복지제도 알아보기

복지 좋기로 유명한 SK E&S에서는 다양한 영유아 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 E&S의 워킹맘과 육아대디 임직원분들께서는 특히 사내 어린이집 프로그램을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계신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좋은지, 제가  소식을 들었는데요. 제가 직접 ‘SK 행복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SK Careers Editor 정희원



직접 가 보니 어린이집의 깨끗한 보육환경과 따뜻한 분위기를 단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방’과 ‘행복한 방’이 마련돼 아이들이 마음껏, 그리고 안전하기에 뛰어놀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들어온 또 한 가지! 보건복지부 평가인증, 토이가드 장난감 살균소독 등 믿음직스러운 인증 팻말입니다. 정말 아이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겠죠? 친절하신 교사분들도 만나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SK 행복어린이집의 원장 선생님과 함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SK 행복어린이집은 어떤 곳인가요?


Q. SK 행복어린이집 소개 부탁드려요.

SK 행복어린이집은 만 1세부터 만 4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맞벌이 직원분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좋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데요. 행복어린이집의 보육이념은 아이들이 기쁘게 생활하고 스스로 행동하며, 유능하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에요. 


Q. SK 직원분들의 만족도는 어떠한가요?

1년에 한 번씩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저희도 부모님들께서 걱정 없이 아이들을 맡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고요. 어린이집 교사들도 훌륭하고, 교사 대 아동 비율이 낮아서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잘 관리할 수 있어요. 저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는 놀이 프로그램이에요. 아이들에게 맞춤형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개별적으로 맞춰서 놀이를 진행하고 있어요.


 

<SK 행복어린이집 내부>



  SK 행복어린이집을 직접 이용해 보시니, 어떠세요?


이번에는 SK E&S 직원분께서 복지제도를 활용하고 계신 경험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SK E&S 발전사업개발팀의 김혁기 매니저님께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Q. SK 행복어린이집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SK E&S의 맞벌이 가정 직원들을 대상으로 할당된 인원 수가 , 저도 지금 사내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어리니까 출근할 때 자가용으로 출근을 합니다. 아침에 아이를 SK 행복어린이집에 데려다주고, 저녁에 데리고 와요. 어린이집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7시반쯤에 데리고 와요. 어린이집에서 아침, 점심, 저녁 다 제공해서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시설이 좋고, 음식도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들어서 마음이 놓여요.


Q. SK E&S의 워라밸과 관련해서 해주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SK E&S에서 워라밸을 제도적으로 보장해주려고 해서 좋은 것 같아요. 최근에 공유 오피스에서 일하면서 더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일하게 된 것뿐만 아니라, 제도적으로 보장하고 있는 것들이 많아요. 복지 측면에서 점점 워라밸의 기반이 마련되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육아복지제도 중 ‘SK 행복어린이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K E&S 직원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복지 서비스는 이게 다가 아니라는 사실! 방문보육 서비스는 집에 찾아와서 1:1 보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성향과 발달을 고려한 놀이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고,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한 아동 발달관리와 양육 상담 역시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한, 임신기 및 육아기 단축근무제도를 시행하고 있고요. 대단하죠?


지금까지 SK E&S의 육아복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방면에서 육아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는데요. 취준생 여러분, SK E&S에서 함께 미래를 꿈꿔 나가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