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종합상사, SK네트웍스 ​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종합상사SK네트웍스

‘종합상사’란? 사전적 의미는다루는 상품의 수효가 많고, 외국 무역과 국내 유통을 대규모로 영위하는 상사를 뜻하며, 대표적으로 ‘SK네트웍스가 있다. 한마디로 SK네트웍스는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발견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의 사업만큼이나 직무의 종류 또한 무척 다양하다. 여러분은 미래의 SK네트웍스 일원으로서 자신이 담당하게 될 수많은 사업 분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모른다면 지금부터 follow me!

 

SK Careers Editor. 주혜인
 

SK네트웍스의 4 사업

SK 네트웍스는 상사’, 석유제품판매’, ‘카라이프서비스’, ‘패션비즈니스’, 이렇게 총 4개의 사업을 통해 우리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SK네트웍스의 6가지 사업>

 

SK네트웍스는 무역회사

상사부문에서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산업별 우수 인력과 지역 전문가들이 석탄, 화학, 철강 등의 자원, 산업재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한다. 자원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무역을 하고 산업재로 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의 바이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얼마 전, SK네트웍스는 해외 전략지역에 대한 실전경험을 보유한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서 해외지역전문가 과정 연수생 11명을 선발해 케냐, 일본과 중국, 독일 등 전세계 7개국으로 파견했다. 11명의 해외지역전문가 과정 연수생들은 각 국가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지의 정보를 공유하고,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익히며 현지 사업기회 모색 및 거래처 발굴 등의 다양한 개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2014 8 25일에 진행된 해외지역전문가 과정 연수생의 출국보고회 /

출처: SK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

 

 SK네트웍스는 석유제품 판매 회사

 

 

석유판매부문은 그 이름에서도 나타나듯이 완성된 석유제품을 판매하는 일을 담당한다. 주로 전국에 있는 SK주유소와 산업체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작년, SK네트웍스는 주유소 복합화를 진행하여 단순한 주유소가 아닌 고객의 만족감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주유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주유소와 카페, 편의점 등의 공간 결합을 통해 주유소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SK네트웍스는 차와 관련된 전반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SK네트웍스 카라이프 서비스 중 렌터카, 경정비  / 출처: SK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

 

1999, 국내 최초의 경정비 전문점 '스피트메이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렌터카사업, 긴급출동사업, 경정비사업 등 차와 관련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바로 카라이프서비스 부문이다. 최근 스피드메이트는 차량관리교실을 열어 자동차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차량관리와 관련된 실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SK네트웍스가 자동차 생활 문화의 확산을 주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패션회사

패션비즈니스부문은 우리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유명 브랜드들에 관련된 패션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루즈 앤 라운지, 클럽 모나코, 그리고 최근 공효진을 뮤즈로 내세워 새롭게 런칭한 세컨 플로어까지 모두 SK네트웍스에 속해 있는 브랜드들이다.

 

 

<2014년 상반기 SK네트웍스가 새롭게 런칭한 세컨 플로어 F/W 광고 캠페인 사진 /

출처: SK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

 

 

혜인’s Tip

SK네트웍스의 다채로운 사업만큼이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는 여러분들을 위한 길도 많다. 이제 SK네트웍스에서의 미래가 어느 정도 확실해진 지금. 이제 당당하게 도전!’을 외칠 차례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직무를 파악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이미 남들보다 앞선 출발선에서 경주를 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