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SK 상반기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 : SK이노베이션 편

2018 SK 상반기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 : SK이노베이션 편

 

SK이노베이션 취업을 준비하던 취준생 이스크. 2018년 3월 8일,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채용 공고’가 뜨자 마자 노트북으로 확인했다. 기다림 끝에 공고가 떠서 느낀 기쁨도 나머지, 서류부터 자소서 등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함이 느껴졌다. 그러던 와중 SK 채용 블로그에 뜬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을 본 이스크! 한 줄기 빛(?)을 본 스크는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을 가기로 결정했다. 이스크와 함께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을 돌아보자! 

 

SK Careers Editor 이승협

 

 

 

 

스크는 채용 모집 공고가 뜬 다음 날 곧바로,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이 진행되는 신촌에 위치한 연세대학교를 찾아갔다.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은 크게 ‘채용 상담’과 ‘채용 설명회’ 순으로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채용 상담’은 ‘학생회관 2층 취업광장’에서, ‘SK이노베이션 채용 설명회’는 ‘공학원 지하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 SK이노베이션 채용 상담이 진행되는 연세대학교 학생회관에 스크가 찾아갔다! >


 

 
스크는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캠퍼스 리쿠르팅’에 온 친구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학생회관 2층으로 올라가면, SK이노베이션 채용 상담 부스가 등장! >

 

 


 
이OO(가명) (여, ‘엔지니어’ 직군 희망)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에 재학 중인 23살 이OO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엔지니어’ 직군 희망하고 있습니다.
박OO(가명) (남, ‘연구개발’ 직군 희망)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에 재학 중인 26살 박OO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엔지니어’ 직군 희망하고 있습니다.
최OO(가명) (여, ‘비즈니스’ 직군 희망)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25살 최OO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비즈니스’ 직군 희망하고 있습니다.
김OO(가명) (남, ‘엔지니어’ 직군 희망)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에 재학 중인 26살 김OO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엔지니어’ 직군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OO :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채용 정보와 SK이노베이션 계열 내에 실질적인 직무에 관하여 현장에 계신 분의 조언을 듣고 싶어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박OO : 방학 때 대학원 인턴을 한 적이 있는데, 이를 계기로 친해진 선배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SK이노베이션 채용 소식을 듣고 궁금한 점이 생겨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최OO  : SK이노베이션이 주력하고 있는 핵심 사업에 대해 궁금했고, 비즈니스 직군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김OO : 아무래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입장에서,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 많은 취준생들이 참석해 그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
 

 


이OO :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이 아닌 어떤 시스템으로 회사가 운영되는지에 대해 가장 궁금했습니다.
박OO : 방학 때 했던 대학원 연구실 인턴이 SK이노베이션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되는지, 연구개발에 있어서 석/박사 학위가 얼마나 도움되는지 궁금했습니다!
최OO  : SK이노베이션 계열 내의 자회사 간 이동에 있어서 ‘비즈니스’ 직군이 수월하게 이동하는 지 궁금했습니다.
김OO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에 재학 중인 26살 김OO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엔지니어’ 직군 희망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만족하지만,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고 계신 현직자 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는 점에서 캠퍼스 리쿠르팅이 만족스러웠지만, 부스가 적어 대기 시간이 있었던 점이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채용 상담부터 채용 설명회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고, 질문에 대한 답도 친절히 답해주셔서 만족스러운 ‘캠퍼스 리쿠르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SK이노베이션 내 타 직군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기대 이상으로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연세대학교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신 고정은 대리님 >
 


안녕하세요! SK이노베이션 기업문화본부 인재개발실 Talent Management팀에서 일하고 있는 고정은 대리입니다.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채용에서 달라진 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① 인턴 사원을 선발하지 않고 모두 신입 사원을 선발한다는 점, ② ‘엔지니어’ 직군의 일부 직무의 경우 통합 선발해서 배치된다는 점이 눈여겨볼 대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요 대기업 공채 트렌드에 맞춰 ‘신입’ 사원을 많이 선발하기 위해 ‘인턴 사원’ 대신 ‘신입 사원’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그 대신 추후 하계 실습형이나 산학 협력형 인턴을 선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직무’의 경우 연간 사업 계획 등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올 상반기는 채용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올하반기에 ‘배터리 직무’에 대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SK이노베이션 채용 상담을 해주시는 고정은 대리님 >
 

방금 질문에서 말씀하셨듯이 SK는 ‘패기’를 중요한 인재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패기의 하위 항목에는 팀워크, 자기계발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패기의 하위 항목을 평가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질문에 이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 질문마다 추가로 기술할 수 있는 문항을 두었기 때문에 분량에 구애 받지 않고 진지하게 고민해 작성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촉매 연구 개발 직무의 경우, 대전에서 일하게 됩니다. 촉매 Lab은 생산 공정에서 원하는 공정을 돌리기 위해 촉매 반응을 연구하는 Lab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어떤 공정에는 어떤 촉매를 사용하면 좋을지 연구해서 사업장에 기술 지원을 하는 직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SK이노베이션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주시는 고정은 대리님의 모습 >




아무래도 채용과 관련된 질문을 가장 많이 해 주셨던 것 같아요. 남은 기간 동안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물어 보시기도 하고, 각 직무별 구체적인 선발 인원에 대해 물어 보시기도 하셨습니다.

 


채용 공고가 뜬지 하루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많이 찾아주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셔서 취업 준비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기소개서, 필기, 면접 등 채용 과정이 취준생의 입장에서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지원자들을 잘 파악하고, 알아가기 위한 과정이므로 어렵다고 겁먹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채용 Process 복습
① 서류 전형 >> ② 필기 전형(SKCT) >> ③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각 전형의 일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채용 선발 직무 소개
2018 상반기 SK이노베이션 채용은 ‘비즈니스’, ‘연구 개발’, ‘엔지니어’ 직군에서 선발하며, 상세 직무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SK이노베이션이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  SK 채용 MIC - SK이노베이션 편
2018 상반기 채용을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정보! 바로 SK 채용 MIC - SK이노베이션 편! 아래 링크로 접속해 재생만 하면 끝!


① SK 채용 MIC - SK이노베이션 설명편 : http://www.skcareersjournal.com/1084
② SK 채용 MIC - SK이노베이션 Q&A편 : http://www.skcareersjournal.com/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