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C&C] 어서 와 C&C는 처음이지?

어서 와 C&C는 처음이지?

많은 것이 변했다. 주소 체계가 지번 중심에서 도로명으로 바뀌면서 길 찾기가 보다 수월해졌다. 복잡했던 보험 설계는 이제는 모바일로도 가능해졌다. 아무런 관련 없어 보이는 이 모든 것이 SK C&C가 이룬 것이라면 믿어지는가. 지금부터 알게 모르게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SK C&C에 대해 알아보자.

 SK Careers Editor. 설종원

 

첫 걸음

 

< 자료제공: SK C&C 공식 홈페이지 http://www.skcc.co.kr>

 

1991 4 '선경텔레콤'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92 6 '대한텔레콤'으로 사명을 변경하여, 다시 1998 12월 그룹 12개 관계사를 대상으로 시스템 전반에 대한 아웃소싱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오늘날의 'SK C&C'가 출범하였다. C&CCreate Value for Customers, Challenge the Future 라는 뜻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에 대한 과감한 도전을 통해 글로벌 ICT기업으로 도약"이라는 의미이다.

 

 

고객의 가치를 UP시킨 사례

1. 메트라이프생명 코리아

매트라이프사의 요구사항에 맞춰 상품에 대한 가입 설계에서부터 고객 관리, 활동 관리, 성장 관리 등의 다양한 영업 지원 서비스들을 모바일 기기에서 제공함으로써 영업 신속성 확보를 통한 영업 경쟁력을 극대화 하였다. , 금융 상품 정보와 고객 정보에 대한 보안 유지를 위한 공인인증서, 보안키패드와의 연계를 통하여 서비스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이로인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영업 경쟁력 극대화의 효과를 가져왔으며 메트라이프 글로벌 본사로부터 표준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에 높은 평가를 받아 메트라이프 코리아 뿐만 아니라 메트라이프 차이나, 홍콩 재팬까지 확산을 진행 중에 있다.

 

2. 도로명주소 정보화 사업

안전행정부의 요구에 따라 100여 년간 지속되어 온 '지번주소'체계가 도로명 주소 체계로 바뀌었다. 기존 지번주소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21세기 물류화시대에 맞는 공간정보기반 위치정보체계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서다. SK C&C는 도로명 주소 정보화를 통하여 지자체에서 도로명을 부여 및 관리하는 KAIS(Korea Address Information System)를 본격 가동하여 도로명 주소 행정업무를 처리 가능케 하였다. 또한, 일반국민이 신속하고 편리한 위치검색이 가능하도록 도로명 주소 홈페이지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용 주소 찾기 앱을 각종 모바일 어플 마켓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연간 3,4조원의 사회경제적 효과를 내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 치안, 재난관리 등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 대처로 국민의 인명 및 재산 보호를 통한 사회 안전망 확대, 물류비용 절감 및 국민 불편해소와 같은 효과도 예상된다. , 주소를 자원화하여 공동 사용함에 따른 관련 사업의 경쟁력 확보 및 신규사업 창출의 산업적 효과와 국제적으로 보편화된 주소 사용으로 관광객 등 외국 방문객의 국가이미지 제고를 통한 정성적 효과가 예상된다.

 

이외에도 SK C&C는 현재 금융, 에너지화학, 로지스틱스, 방송관련 기업 및 국가기관 등 다양한 방면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IT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과 고객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보다 다양한 사례 참조 http://www.skcc.co.kr>

Global Top Player

C&C는 국내 사업을 통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현재 해외 지역별 특성에 따른 사업특화를 통하여 솔루션의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기존 주요 해외거점의 사업역량 강화 및 거점 확대를 통한 글로벌 사업 영역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C&C 되고자 한다면 믿음직한 사람이 되어라

 

 

SK C&C는 다양한 방면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들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그러므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믿음직한 인재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열정을 가지고 창의적은 사고를 하여 맡은바 업무에 꾸준히 성과를 낼 수 있다면 C&C에서는 당신을 언제나 환영할 것이다.


나래’s Tip

SK C&C는 항상 복잡한 일들도 간단하게 만들어버립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좀 더 편리하게 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끝에 나온 결과물들입니다. 누군가를 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C&C가 바라는 믿음직한 인재에 부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