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증권] 고객의 행복한 금융파트너 ‘SK증권’

고객의 행복한 금융파트너 ‘SK증권

‘최고의 금융서비스로 행복을 나누다


SK그룹의 유일한 금융부문 주력기업, 고객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종합금융투자회사 바로 SK증권이다. 지금 당신은 SK증권의 일원이 된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가?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며, 열심히 뛰어다니는 당신, 바로SK증권에 입사하면 펼쳐질 당신의 미래다. , 그럼 지금부터 당신의 꿈을 펼칠 무대가 SK증권이 되기를 바라며, SK증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SK Careers Editor. 주혜인 


자산관리 중심의 지속적 변화와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최고의 금융투자회사로 거듭나다

SK증권 1955년 설립된 금융투자회사이다. 고객, 구성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지속 가능한 행복'추구가치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오고 있으며, 차별화된 금융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자본시장과 증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자산관리 중심의 사업영역의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3 1 PIB(Private Investment Banking)센터 중심으로 지점체제를 개편하여 자산관리(WM, Wealth Management)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고의 전문지식을 가진 금융 인재들이 본사와 12 PIB센터 등 전국 41개 지점망을 통해 개인과 법인 고객에게 전문화되고, 종합적인 재무·투자 서비스인 Total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증권은 우수한 금융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2012 PEF 운용규모 1, 국내채권 인수부문 3위를 달성하며 IB시장에서 SK Brand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3,000억 원 규모의 중소·중견기업 해외진출 연계 투자 사모투자전문회사(PEF)를 조성하여 글로벌 인수합병(M&A), 해외시장 진출 등 글로벌 성장을 추구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했다. 지난 6월에는 SK그룹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 SK계열사와 한국정책금융공사, 산은캐피탈 등이 공동 출자자로 참여하여 1,000억 규모의 동반성장 사모투자펀드(PEF)를 결성하기도 했다. 우수한 금융역량과 투자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존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ABCP, 장외파생상품 등 다양한 형태의 금융상품을 발행하여 IB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모바일 금융서비스의 강자,

고객이 신뢰할 있는 윤리적인 금융회사 SK증권

SK증권은 2001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주식시세와 주요 뉴스를 PUSH알람으로 알려주는  '파수꾼 서비스'가 국내특허를 취득하였고, 금융공학을 이용한 종목추천 서비스인 퀀트와 종목검증시스템인 SRS(Stock Rating System)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MTS에 도입하였다. 특히, 스마트 폰 증권서비스 '주파수'는 한국스마트앱평가지수(KSAAI) 2011, 2012 금융앱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비롯하여 '2013년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2013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MTS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또한, SK증권은 2013 1월 한국거래소에서 증권시장의 거래질서 기여도가 높은 금융투자회사에 수여하는
'2012년 컴플라이언스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2008년 컴플라이언스 대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SK증권이 증권시장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불공정거래방지 시스템을 개발하고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실이며 나아가 고객에게 신뢰받고 존경 받는 회사가 되기 위하여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다.

  

SK증권의 비젼과 내일

SK증권행복추구하는 기업이다.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를 비롯하여 고객의 성공을 더욱 크게하고 이를 함께 기뻐하는 행복한 금융파트너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실천방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SK증권의 SUPEX Company Image는 자산관리사업을 핵심 사업화하기 위해 IB/Trading 등 본사영업부서를 상품생산공장화하고, Channel Biz(Retail/Wholesale)와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자산관리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이다. 또한, 시장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본사영역부문(IB, Wholesale, PI)의 수익성 확대를 통해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하여 건강한 금융회사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SK증권의 업무, 본부별로 알아보는 직무

SK증권은 이사회를 이사회답게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사회 중심 경영을 통해 기업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는 올바르고 투명한 경영 의사결정이 확보될 수 있는 지배구조를 말하며, 이를 위해서 이사회는 본연의 기능인 CEO에 대한 견제 및 상호협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SK증권의 이사회 중심 경영의 지배구조 하에는 다양한 조직이 있으며, 각 조직은 체계적인 업무분담을 통해 기업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SK증권의 조직도 / 출처: SK증권 공식 홈페이지 http://www.sks.co.kr >

 

SK증권의 여러 사업본부 중 2014하반기 공채에서 모집하고 있는 직무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WM사업부문 PIB센터

PIB센터는 과거 일반 지점과는 달리 차별화된 고객지향형 거점 대형 점포로서 개인고객을 가장 가까이서 응대하고 있다. PIB센터는 단어 그대로 Private Invesment Bankig을 의미하며 단순한 주식매매 및 거래 업무에 그치지 않고 펀드, 채권, CP, RP, CMA, 파생결합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 판매 및 투자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PIB센터 내 근무하는 영업구성원은 일정요건 충족시 PB호칭이 부여되며, 고객종합자산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각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익, 고객행복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IB사업부문

IB Investment Banking을 의미한다. 이는 투자은행이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IB부문은 그 업무의 범위가 매우 광범위한데, 간략히 살펴 보면 채무증권 및 지분증권의 인수, 자산유동화 관련 업무, Project Finance, 국제금융, SPAC 업무, M&A 관련 업무, PEF업무 및 투자자문 업무 등이 대표적인 업무라 할 수 있다. 각 업무는 팀 별로 역할이 달라지기도 한다. 특히, SK증권은 채권분야에서 업계 최상위 Record를 보유하고 있고, PEF, Project Financing부분에서도 강점을 나타내면서 다양한 금융시장의 기회를 포착하여 신규사업개발 등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Business Operation 담당

BO부문 내 IT지원 파트에 대해서 살펴보자. 금융시장의 모든 결제는 전자결제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다. 하루에도 수많은 자금이 거래, 체결되고 결제 되므로 IT시스템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IT지원 파트는 SK증권의 IT전반에 대하여 총괄 담당자 역할을 한다. IT사업을 기획하고, 관리하며,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금융업의 보안과 통제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면서 증권업에서의 IT인력이 매우 각광받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나도 미래의 SK증권 인재SK증권은 엄격한 윤리의식(Integrity)을 기반으로 열정(Passion)과 도전정신(Challenge)으로 무장한 최고의 금융 전문가를 찾고 있다. 또한 SK증권은 금융인으로서의 기본자질이 충분한 인재, 전문지식과 Professionalism을 갖춘 인재, 다양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지닌 창조적인 인재, 마지막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추진력과 패기를 갖춘 인재를 선호한다.

, 그럼 지금부터 올해 하반기 대졸 공채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SK증권의 채용 절차를 소개하겠다.  신입 채용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하반기 신입공채 절차 / 출처: SK증권 공식 홈페이지 http://www.sks.co.kr >

 

 

나래's Tip

SK증권에 입사한 자신의 청사진을 그리며 마지막까지 스크롤바를 내린 당신. 그런 당신을 위한 정보 하나! 이제 곧 더욱 확고해진 당신의 입사의지를 불태울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온다. SK증권이 올해 9 1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대졸 공채에서 당신과 같은 훌륭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SK증권과의 동행을 원한다면 이번 하반기 대졸 공채에 지원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