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혁신을 혁신하다! ‘SK 이노베이션’

혁신을 혁신하다! ‘SK 이노베이션

  

SK 이노베이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SK 이노베이션은 SK 그룹에 속한 대표적인 종합 에너지회사이다. 이노베이션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혁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  SK 이노베이션의 광고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변천사를 알아도록 하자.

 SK Careers Editor. 정석희

 

광고로 보는 ‘SK이노베이션역사

SK 이노베이션의 TV 광고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1억년 전 공룡의 이야기부터 미래에너지까지. SK 이노베이션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모습을 간략하지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회사의 모토인 혁신을 혁신하다라는 말도 보는 이가 공감할 수 있다. 광고의 내용을 따라가면서 SK 이노베이션이 하는 일과 그들의 모토를 좀더 알아보도록 하자.

 

SK이노베이션 TV광고 시간편


  

 

<SK이노베이션의 TV광고 요약>


‘SK이노베이션의 어제

석유화학과 에너지산업의 육성

 



 

지금으로부터 약 1억년 전, 지구상에는 공룡이 살았다. 그리고 이들의 시체가 오랜 시간을 거처 지금의 석유로써 사용된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무 산유국이다. 그렇기에 우리나라는 석유를 수입해야만 했고 이러한 이유로 SK이노베이션은 수입한 원유를 가공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이른바 석유, 화학을 통해 성장하였다.

  

 

‘SK이노베이션의 오늘

해외자원으로의 진출과 신사업

 

석유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석유를 수입해왔지만 SK이노베이션의 생각은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 석유가 나오지 않는다면 해외의 석유자원을 직접 개발하자' SK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혁신이라 할 수 있다.

  

 

<: SK이노베이션 미국 텍사스 광구, : SK이노베이션 베트남 15-1 광구>

 

15개국 22광구에서 유전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이로 인해 석유수입에 의존하던 석유화학 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석유에만 의존하던 에너지산업에서 벗어나기 위해 전기차 배터리, 정보전자소재 등 신사업에 투자하며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혁신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내일

미래에너지기술

 

 

SK이노베이션의 도전과 혁신은 멈추지 않는다. SK이노베이션은 지속가능한 미래의 성장을 위해 전기차 배터리, 정보전자소재 등 신사업과 함께 연구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사진: SK에너지 울산CLX>

 

먼저,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의 생산에 필요한 벨류체인과 양산체제를 완성을 통해 중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정보전자소재 사업도 원천기술과 앞선 품질 경쟁력을 기초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 기술력의 산실인 GT(Global Technology, 기술원)에서는 세계 수준의 R&D로 기존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사업의 창출을 주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동반자

Technology-driven Innovative Company - Global expert

 

SK이노베이션의 모토는 혁신을 혁신하라이다. 이는 이러한 기업이 어제와 오늘, 내일을 통해 변화하는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혁신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이 될 자격이 있다. 물론 사업의 지속적인 계승과 개발을 위한 신뢰 역시 필요조건이다. 또한 과정을 살펴볼 때 혁신과 도전의 모습은 Global expert 로 완성된다. 신뢰를 기반으로 도전과 혁신을 실천하는 global expert. SK이노베이션의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래's Tip

한국인은 '밥심'없이는 못사는 것처럼 세상을 움직이기 위해서도 SK이노베이션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움직이지 않고는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없다는 SK이노베이션! 세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들과 함께 도전하고 싶다면 지원하기를 주저하지 말자! 도전을 멈추지 않는 자에게는 '주저'라는 단어는 없으니까.